마음속 깊이 간직했던 세계, 감성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입니다.
PC 버전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실 여행자님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PC 버전 베타 서비스 FAQ
Q. PC 버전 베타 서비스 다운로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제2의 나라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 메인 화면 내 [PC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 내에서 다운로드받으세요!
[PC 버전 베타 서비스 다운로드 플랫폼]
다운로드 플랫폼 | 링크 |
제2의 나라 브랜드 사이트 | 바로 가기 |
Q. 설치 시 아래와 같은 안내 팝업이 나타나면 어떻게 하나요?
- [Windows의 PC 보호] 팝업 노출 시, [추가 정보] > [실행] 버튼을 클릭 시 설치가 가능합니다.
Q. PC 버전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오류 팝업이 노출되면 어떻게 하나요?
- 2021.07.15(목) 18:00 부터 모바일 버전에 접속한 기록이 있으실 경우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팝업이 나타날 경우, 모바일 버전에 먼저 접속 후 PC 버전에 접속해주세요.
Q. PC 버전 베타 서비스 설치 시 용량이 어떻게 되나요?
- PC 버전 베타 서비스 설치 시 사용되는 용량은 약 4GB입니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여유 있게 용량을 확보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앱 업데이트 시, PC 버전 베타 서비스는 어떻게 업데이트하나요?
- 앱 업데이트 시 PC 버전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은 플랫폼(바로 가기)으로 이동하여 재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 PC 버전 베타 서비스에 계정을 연동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PC 버전 베타 서비스는 로그인 정보 저장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C방과 같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환경에서 플레이 진행 시 여행자 여러분의 소중한 정보가 노출될 수 있기에
정보 보호를 위해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접속 시마다 이메일 로그인을 통해 인증 부탁드립니다.
이때, PC 버전으로 로그인할 계정은 모바일 버전에서 연동한 이메일 계정만 가능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모바일 버전에서 이메일 연동을 진행한 후, PC 버전에서 로그인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 PC 버전 베타 서비스에 연동한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PC 버전 클라이언트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접속 시 마다 이메일 로그인이 필요하며,
별도의 채널을 통한 추가 계정 연동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플레이하려는 계정을 변경하고 싶으실 경우, PC 버전 재시작을 통해 별도의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PC 버전 베타 서비스에 연동할 수 있는 계정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 PC 버전 베타 서비스는 이메일 연동만 가능하며, 이메일 연동은 모바일 버전 접속 후
메뉴 > 계정 > 계정 옵션 내 [이메일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Q. Windows 외 다른 OS도 사용할 수 있나요?
-아쉽지만, 현재 PC 버전 베타 서비스는 Windows OS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PC 클라이언트에서 결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현재 PC 버전은 베타 서비스이기 때문에 패키지 및 상품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상품 구매를 희망하실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모바일로 접속하셔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전체화면 / 창화면 등 화면 크기 조정이 가능한가요?
- 창 모드로 전환 후 플레이를 진행하시려면, ‘ F11‘키를 클릭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면,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 리스트가 궁금합니다.
- ‘F1‘키를 클릭하여 현재 게임 내 설정된 단축키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1’키로 키 설정 확인 후 화면 내 어느 곳이든 클릭 또는 ‘F1’키를 다시 클릭하시면,
단축키와 관련된 도움말 페이지를 닫을 수 있습니다.
Q.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가요?
- 현재 PC 버전은 베타 서비스이기 때문에 단축키 직접 설정은 사용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다만, 추후 단축키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준비 중이며,
해당 기능이 추가될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Q. 게임 설치 후 실행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메모리 부족] 메시지와 함께 실행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진행하셔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Windows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 CPU 점유율이 높은 프로그램과 다른 프로그램 실행 여부 확인 후 삭제
2. 로컬 디스크(C:\)에 사용 가능한 공간 확인 후 20GB 미만인 경우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 제거
ㄴ 로컬 디스크(C:\)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 일반 탭에서 사용 가능 공간 확인
Q. 플레이 중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면 어떻게 하나요?
- 허가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할 경우 오류 메시지가 출력될 수 있으며, PC 재부팅 후 재실행을 부탁드립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프로그램의 정확한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게임과 관련된 프로그램만 실행하여 플레이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게임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으실 경우, PC 재부팅 후
게임을 실행하여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Q. 쿠폰 입력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 현재 PC 버전은 베타 서비스이기 때문에 쿠폰 입력이 불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모바일로 접속하셔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7/16(금) 22:35 내용 추가
Q. PC버전 실행 시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고 실행이 되지 않아요!
- 여행자분들께서 말씀해주신 실행 불가 현상들에 대해선 최대한 빠르게 수정되도록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현재까지 확인된 사항에 대하여 임시 조치 방안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발생 메시지 | 상세 내용 |
Missing game files | 바탕화면에 설치된 "바로가기" 파일을 통해 게임을 실행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로써 "바로가기" 파일을 통해서 게임을 재실행하였을 때 정상적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혹여나 "바로가기"파일이 삭제되었다면, 재설치를 통하여 "바로가기" 파일을 재생성한 후 게임 실행을 부탁드립니다. |
featureleveles31 | "바로가기" 파일을 통해 실행을 하였으나 설치가 진행된 경로에 게임 실행 파일이 없을 때 발생하는 현상이며 차후 수정된 PC 버전을 재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일부 백신 프로그램에서 [제2의나라] PC버전을 악성 프로그램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어 발생하고 있으며 임시 조치 방안으로 백신 프로그램에서 [제2의나라] PC버전을 신뢰하는 앱으로 등록 부탁드립니다. |
VCRUNTIME140 | 게임 실행을 위해 필요한 필수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 및 설치 후 재실행 부탁드립니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
MSVCP140 | |
X3DAudio1_7.dll | 게임 실행을 위해 필요한 DirectX 필수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 및 설치 후 재실행 부탁드립니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
Q. 이메일 로그인 시도 시 오류 메시지와 함께 진행되지 않아요!
- 현재 이메일 로그인 시도 시 발생할 수 있는 메시지의 종류와 뜻은 아래와 같습니다.
발생 메시지 | 상세 내용 |
EmailAuthNotExistEmail | 가입되지 않은 이메일이 입력 되었어요. → 구글 계정을 연동한 상태에서도 PC 버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연동을 추가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설정 - 계정]에서 연동 현황을 확인부탁드립니다. |
EmailAuthInvalidPassword | 패스워드가 잘못 입력 되었어요. |
EmailAuthInvalidStatus | 계정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요.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세요. → 이용하시는 계정이 제재 또는 별도의 조치되었기에 1:1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
EmailAuthInactiveAccount |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이에요.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세요. |
- 해당 메시지는 차후 여행자님들께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시도록 개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이메일 가입 시도 / 로그인 시 발생할 수 있는 현상
발생 메시지 | 상세 내용 |
이메일 가입 시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
- 사용하시는 이메일에 따라 인증 메일 도착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반복하여 인증 메일을 보낼 경우, 먼저 도착한 인증 메일이 만료되어 다시 인증 메일 발송을 시도해야 할 수 있으므로, 인증 메일 도착까지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주신 이후에 인증 메일이 도착하면 가입을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이메일 가입 시도 중 '유효하지 않은 접근'이라는 내용의 인증 메일이 도착했어요! |
반복하여 인증 메일을 발송할 경우 이전 인증 메일이 만료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인증 메일 발송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조금만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연동한 이메일을 잊어버렸어요! | 복구 이메일을 설정하였다면 이메일 찾기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이 불가하다면 1:1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연동한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Q.모바일 버전의 이메일 연동 및 PC 로그인 시 주의 사항
- 기존에 연동을 진행하신 계정의 이메일이 아닌 새로운 이메일로 계정 연동을 진행할 경우
신규 계정이 생성됩니다. (기존 캐릭터는 확인 불가)
[신규 계정 연동 시도 시 메시지]
- [이메일 연동]은 구글 계정 연동과는 별개이며, 자세한 연동 방법은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2worlds.netmarble.com/ko/pcplay
- PC 버전에서 로그인을 진행하실 때에는 모바일에서 연동하신 이메일의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신 뒤 진행 부탁드리며 반드시 기존 연동된 이메일로 로그인을 부탁드립니다.
- 만약 기존 연동하신 이메일 정보가 생각나지 않으실 경우,
상단의 [이메일 가입 시도 / 로그인 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이메일 정보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여행자님께 더욱 즐겁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제2의 나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의 나라] 운영 정책 개정에 관한 안내 (7/24 적용 예정) (0) | 2021.07.16 |
---|---|
[제2의 나라] PC 버전 - 확인된 특이 현상 및 조치 안내 (0) | 2021.07.16 |
[제2의 나라] 7/15(목) 확인된 특이 현상 및 조치 안내 (0) | 2021.07.15 |
[제2의 나라] 7/15(목) 업데이트 상세 내용 안내 (0) | 2021.07.15 |
[제2의 나라] 7/15(목) 신규 상품 추가 안내 (0) | 2021.07.15 |